일상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명절 방영작 TVN SBS KBS JTBC (2023년)

얼린 2023. 9. 27. 02:29
 

 

TVN 특선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9/28(목) 저녁 08:40

추석 특선영화 쭉 소개해볼게요ㅎㅎ 공조2는 현빈, 유해진, 임윤아, 다니엘헤니 출연작이고요. 범죄 조직 리더를 잡으려고 남한, 북한 형사에 이어 미국 FBI까지 공조수사를 합니다. 스케일은 커졌는데 스토리는 부실해졌더라고요ㅋㅋ 그래도 중간중간 웃겨주고 하기때문에 오락영화로는 충분히 매력적인 작품이에요.

 

 

 

브로커 9/29(금) 밤 10:30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 출연작. 아기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익명으로 아기를 두고 갈 수 있게 마련된 베이비 박스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예요. 인간 존엄과 가족에 대한 주제를 담아내었는데 잔잔하면서 울림이 있더라고요.

 

 


헤어질 결심 9/30(토) 밤 10:40

박해일, 탕웨이 주연작. 산 정상에서 추락한 남자의 변사사건을 맡은 해준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를 의심합니다. 그래서 용의선상에 두고 조사하는데 점점 그녀에게 빠지게 되죠. 화려한 미장센, 고도의 심리전, 절절한 서사까지 꼭 봐야 할 명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리멤버 10/1(일) 밤 11:00

이성민, 남주혁 출연작.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인 필주는 일제강점기 때 친일파들한테 가족을 잃었는데요. 아내가 숨지고 나서 그간 미뤄온 복수를 하기로 해요. 일하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친해진 알바생 인규에게 운전을 도와달라 하죠. 복수극인데 너무 슬프더라고요.

 

 

KBS 특선 영화

 

 

교섭 KBS2 9/29(금) 밤 10:35

황정민, 현빈 주연.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최악의 피랍사건이 발생해요.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재호가 현지로 향하고, 현지 베테랑 국정원 요원 대식과 인질 구출에 나섭니다. 실제 2007년 7월 샘물교회 선교단 아프가니스탄 피랍 실화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어요. 긴장감이 별로 없어서 킬링타임용 정도로 보았답니다.

 

 

덕구 KBS1 9월30일(토) 오후 02:00

이순재, 정지훈 주연.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되고요.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할배는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결심한다고 해요.

 

데시벨 KBS2 9월30일(토) 밤 10:20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차은우 출연작. 소음이 커지는 순간에 폭발하는 특수 폭탄을 가지고 도심을 테러하는 범인~! 이를 막고자 하는 전직 해군 부함장의 이야기에요. 특수폭탄이 차별화된 포인트라서 그점을 기대했는데 영화에서 별다른 역할은 없었고요. 과거 좌초된 잠수함에서 벌어진 사건의 진실을 캐는 게 핵심이더라고요.

 

 

SBS 특선 영화

 

킹메이커 9/29(금) 밤 11:35

설경구, 이선균 출연. 뛰어난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국회의원에 4번 낙선한 정치인 김운범을 대선 후보에 오르게 만드는 이야기에요. 실존인물 김대중 전 대통령님과 엄창록 씨의 실화를 각색해서 만들었습니다. 정치물은 딱딱하다는 편견을 깨부수는 그런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돋보입니다.

 


정직한 후보2 9/30(토) 밤 11:10

라미란, 김무열 주연. 1편에 이어서 국회의원 주상숙이 다시 거짓말을 일삼는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던 순간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JTBC 특선 영화

 

 

마녀 Part2. The Other One 9/29(금) 밤 10:30

신시아, 박은빈, 진구 외 출연. 마녀1과 어찌보면 비슷한 스토리입니다. 마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아크'가 초토화되면서 소녀가 세상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경희의 도움으로 농장에서 평범하게 살다가 본인을 추적하는 무리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소녀가 너무 강해서 액션이 무슨 판타지물처럼 느껴졌는데요. 제법 볼만했습니다.

 

헌트 10/1(월) 저녁 06:20

이정재, 정우성 주연. 안기부 해외팀 평호와 국내팀 정도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 색출작전을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날 선 대립을 하며 서로를 용의선상에 올려두고 조사에 박차를 가하는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인데 상당히 세련된 연출이 인상적이고요. 현대사의 굵직한 사건들을 다루다보니 한 편으로 슬프기도 했어요.

 

 올빼미 10/3(화) 밤 09:50

유해진, 류준열 출연. 맹인인데 뛰어난 침술 실력을 가진 주인공 경수가 소현 세자가 살해되는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어둠속에선 희미하게나마 볼 수 있는 주맹증을 앓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는 진실을 알리고자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주맹증을 가진 이가 주인공이라 소재도 신박하고 스릴감도 좋았던 작품이에요.